티스토리 뷰

반응형

 
둘째 영유아 건강검진시기가 되어서 집근처 병원에서 영유아 건강검진을 받고 왔어요. 첫째아이 키울때만 해도 없었는데 이번에 생후 14일~35일 사이에 신생아 영유아검진 1차가 신설되었더라구요. 요즘.. 아이들 관련해서 마음아픈 소식이 많은데 신생아 포함해서 영유아검진은 선택이 아니라 모든 아이들이 필수로 받도록 해서 태어난 아이들이 잘 성장하고  보살핌 받고 있는지 병원 및 기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발달과정에 맞게 잘 자라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영유아 건강검진이지만 부모들한테도 아기가 잘 크고 있는지 확인하면서 육아 중 궁금했던 사항들을 소아과 전문의에게 물어보고 상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1차 신생아 영유아 건강검진의 경우 아직 생긴지 얼마 안되서 잘 모르고 넘어가는 분도 많고 병원에 따라서는 아직 1차는 안봐주는 곳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첫째를 키웠지만 육아력이 리셋된지라 아기가 잘 크고 있는지, 제가 신생아를 잘 돌보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생후 35일차 마지막날에 1차 영유아 건강검진을 다녀왔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

영유아건강검진_시기

 
기존 7차까지 만 6세이하 7차까지 진행되던 영유아 건강검진이 2021년 1월 1일부터 신생아 영유아 건강검진 (생후 14일~35일) 1차가 추가되어 총 8차로 진행되게 됩니다. 검진비용은 검진기간 내에는 무상으로 가능하지만 만약 검진기간 내에 받지 못했다면 1만원~3만원의 비용을 지불하고 영유아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종료일이 공휴일일 경우 다음날까지 검진가능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작성 

1) 건강in 홈페이지 혹은 App에서 작성

건강in(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혹은 App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저같은 경우에는 건강in App을 다운받아서 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가족건강관리에서 검진대상을 조회했지만 두 자녀 모두 검진대상에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영유아와 보호자 관계확인으로 자녀등록을 신규신청해야 했어요.
 
신규신청을 하게되면 공단 소속지사에서 영유아와 보호자와의 관계를 확인 후 승인해주면 그 후에 문진표 작성이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승인요청 후 익일 승인완료되었습니다. 승인완료되니 문자로 알람이 왔어요.
 
https://www.nhis.or.kr/nhis/healthin/retrieveHealthinCheckUpTargetInfants.do

로그인 < 회원서비스 < 기타 | 국민건강보험

www.nhis.or.kr

영유아건강검진_문진표_건강in

 
그런데 영유아검진 예약당일 문진표를 작성하려다보니 승인을 기다릴 시간이 없었어요. 찾아보니 보통 자녀등록이 아빠 밑에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건강보험에 아이가 아빠 밑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다는 말이 있어서 다시 건강in 홈페이지에서 아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니 자녀등록이 되어있어서 바로 문진표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2) 똑닥 App에서 작성

영유아 건강검진을 진행할 병원에서 똑닥 App을 통해서 예약했다면 똑닥 App에서 바로 문진표 작성이 가능합니다.

영유아건강검진_문진표_똑닥

 
여기서 똑닥App을 사용할때는 접수가 아닌 시간예약을 해야만 문진표 작성이 가능합니다. 저도 첫째 영유아 검진시에는 똑닥어플로 문진표를 작성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처음에 접수로 진행해서 헤맸던 기억이 있네요.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표 확인

최근 5년간 실시한 건강검진 결과를 건강in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밑의 이미지처럼 과거 건강검진 이력, 검진기관, 결과표를 볼 수 있고, 결과표 출력도 가능했어요. 
- 조회경로 : 건강in 가족건강관리 > 자녀(영유아) 건강검진정보 >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조회 
 

영유아건강검진_결과표_건강in

 
영유아 건강검진은 국민겅간보험공단에서 우편으로도 안내해주고 있고 똑닥 App에서도 등록된 자녀들의 영유아 검진시기가 확인가능합니다. 아이들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과 부모들의 육아지원을 위해서 나라에서 무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영유아 건강검진 및 구강검진 시기 놓치지 말고 잘 챙겨서 다녀야겠습니다. 

 
 【 涙の女王 】キャスト、あらすじ、相関図や見どころ
 https://k-hours.com/%e6%b6%99%e3%81%ae%e5%a5%b3%e7%8e%8b/?amp=1

【 涙の女王 】キャスト、あらすじ、相関図や見どころ - 韓国情報は k-hours.com

キム·スヒョンXキム·ジウォンの新作ドラマ「 涙の女王 」が公開されます。 「愛の不時着」のパク·ジウン作家の4年ぶりの新作でもあります。2024年からTvNで放送、Netflix配信予定です。キャ

k-hours.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