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지현 콜라겐이라고도 불리는 비비랩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출산 후 한달째 복용 중이에요. 요즘 티비나 홈쇼핑에서 저분자 피쉬콜라겐 제품소개를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아이 둘 낳고 나이도 들어가니 관리가 필요할 것 같긴한데 시간내서 피부과 다니기는 힘들고 또 따로 팩이나 마사지 기구로 관리하는 것도 너무 귀찮더라구요. 그러던 중에 요즘 많이 나오는 저분자 콜라겐을 알게 되서 한달째 복용하고 있습니다.

콜라겐이란?

콜라겐은 피부나 혈관, 뼈, 근육 등 몸안의 결합조직 대부분을 차지하는 단백질로 몸 전체 단백질의 30%정도를 차지합니다. 뼈의 70% 관절에 50% 피부 진피층의 7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혈관은 대부분의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손발톱, 머리카락, 태반, 몸 안쪽의 세포막, 세포표면이 모두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콜라겐의 효능

콜라겐은 우리 몸의 중요 기관을 구성할 뿐만 아니라 조직과 조직끼리 연결해주고 세포와 세포끼리 꽁꽁 묵여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콜라겐이 풍부하면 조직과 세포간의 연결이 강해져서 탱탱하고 빈 부분없이 매끈해지는데요. 이러한 콜라겐이 줄어들면 조직과 세포간의 연결이 약해져서 처지고 빈 부분이 생겨 주름이 생깁니다. 조직간에 빈틈이 생기면 산화현상이 일어나 검버섯, 기미도 잘 생기게 됩니다.

콜라겐은 피부나 관절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혈관을 구성하고 복구하기 때문에 혈액순환과 신진대사에도 필수적인 단백질입니다. 백혈구 영양공급에도 관여하며 면역작용도 하는데요, 머리카락이나 손발톱의 주요 성분이기 때문에 탈모, 손발톰 약해짐, 모유가 줄어들었을 때에도 좋고 아이들 성장에도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이 콜라겐은 20세 이후부터 급격히 생산량이 떨어지게 되는데,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 뿐만 아니라 관절이 약해지고 골다공증, 관절통, 부종이 생기게 됩니다.

저분자 피쉬콜라겐

콜라겐은 분자구조가 복잡하고 분자크기가 커서 소화 및 흡수가 어렵습니다. 콜라겐이 많은 것으로 유명한 곰탕, 도가니탕, 닭발 등의 음식들을 콜라겐 섭취목적으로 많이 먹게 될 경우에는 결국 살만 찌게 됩니다. 이러한 동물성 콜라겐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동물성 콜라겐 대비 분자크기가 작아 체내흡수율이 좋은 피쉬콜라겐입니다. 동물성 콜라겐이 30만 달튼인 반면 피쉬콜라겐의 경우 1000달튼으로 분자량이 작을수록 흡수율이 좋다고 해요.

아직 먹는 콜라겐의 효능에 대해서는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합니다. 실제로 콜라겐을 먹는다고 해서 바로 세포에 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소화되고 다시 흡수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실제 세포에 도달하는 콜라겐은 극히 적을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최근 콜라겐 관련 동물실험과 임상실험에서 먹는 콜라겐을 통한 콜라겐 섭취가 피부내 콜라겐 증가와 주름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유의미한 결과들이 나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체내 콜라겐은 20대부터 노화가 시작되어 40대가 넘으면 급격히 감소한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노화하는 콜라겐이기에 따로 보충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면 피쉬콜라겐 형태로 꾸준히 섭취해 보려고 합니다.

뉴트리원 비비랩 콜라겐

피쉬콜라겐은 보통 생선비늘에서 추출되는 형태라고 하는데 이 때문에 비린 맛이 날 수 있어서 향을 첨가하는 경우가 많아요. 뉴트리원의 비비랩 콜라겐은 자몽맛이라서 그런지 섭취했을 때는 전혀 비린맛은 느낄 수 없었어요. 1일 1포 섭취를 권장하고 있고 1포당 1200mg의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고 8칼로리라고 합니다. 음료에 타먹거나 직접 먹을 수 있다고 써있는데 저는 아침마다 1포씩 파우더 형태로 먹고 있고 맛이나 양에서는 전혀 부담이 없어요. 콜라겐 섭취시에는 콜라겐의 보존과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A(레티놀) 또는 비타민C와 함께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분유수유 중이기 때문에 출산하고 바로 섭취를 시작했는데요. 임신 중이거나 수유부의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후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지금 한달째 열심히 복용 중이지만 최소 2달에서 몇년은 먹어야 효과가 있다고 해요. 피부를 위해서 별다른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있기에 저분자 콜라겐을 꾸준히 복용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출산하고나서 손목이고 온 몸의 관절이 성치 않아요.. 콜라겐이 피부 뿐만 아니라 관절이나 뼈도 구성하고 있다고 하니 꾸준한 저분자 피쉬콜라겐 섭취로 신체 노화를 극복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この恋は不可抗力】メーキング集め
https://k-hours.com/%e3%81%93%e3%81%ae%e6%81%8b%e3%81%af%e4%b8%8d%e5%8f%af%e6%8a%97%e5%8a%9b%e3%83%a1%e3%83%bc%e3%82%ad%e3%83%b3%e3%82%b0/?amp=1

【この恋は不可抗力】メーキング集め - 韓国情報は k-hours.com

この恋は不可抗力メーキング今人気のドラマ「この愛は不可抗力」のメイキング映像を集めてみました。どうしても一人で見るのはもったいないと思って、みんなで一緒に見てみましょう!

k-hours.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