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뽀로로 : 호기심 많은 꼬마펭귄 (1기)
호기심과 욕심이 많아서 뭐든지 궁금한 건 참지 못하고 직접 해보고야 마는 성격. 아기공룡 크롱과는 같은 집에서 살지만 자주 싸운다. 하늘을 날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는 펭귄. 1기 7화 에피소드에서 포비 덕분에 물 속에서 헤엄치며 대리만족한다. 항상 새로운일에 씩씩하게 도전하는 용감한 친구. (뽀로로 캐릭터들은 시즌3부터 모든 등장인물들이 옷을 입기 시작함)
※ 뽀로로는 종종걸음을 뜻하는 순 우리말


크롱 : 재롱둥이 아기공룡 (1기)
항상 뽀로로를 따라다니며 말썽을 부리는 사고뭉치. 공룡알이던 시절 자신을 발견해준 뽀로로와 같이 사는 아기 공룡. 아직 알고 싶은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귀여운 막내이다. 아기 캐릭터이기 때문에 사리분별을 못해서 자주 싸움이 벌어지고 특히 뽀로로와는 엄청 싸우지만 동거인이니 만큼 가장 친한 사이이다. 초반에는 크롱크롱 하는 옹알이 소리로만 의사소통을 했지만 조금씩 말을 하기 시작한다. 벽과 바닥에 낙서하는 것을 좋아하고 간간히 불을 뿜기도 한다.

패티 : 활발한 꼬마 펭귄 (2기)
명랑한 성격에 리더십이 강한 패티. 뽀롱뽀롱 마을에서 가장 운동을 잘하는 캐릭터로 다른 친구들보다 운동을 잘해서 친구들이 부러워함. 패션센스가 뛰어나고 눈치가 매우 빠르고 사교성도 좋다. 요리는 정말 못하지만 (빵을 만드는데 고춧가루를 넣음..) 운동신경이 매우 뛰어남. 거미를 무서워한다. 처음에는 화내는 장면이 없지만 3기부터는 종종 화를 내기도 한다. 모자를 거의 벗지 않는데 뽀로로 극장판 공룡 섬 대모험에서 잠깐 모자를 벗는 장면이 있다.

루피 : 다정한 꼬마 비버 (1기)
소심하고 겁이 많고 부끄러움을 타는 면이 있어 잘 삐지기도 하지만 포비 못지 않게 친절하고 마음씨 착하고 모범적인 성격. 초반부에는 뽀로로와 크롱이 심한 장난을 쳐도 화를 내지 않는 보살캐릭터이다. 요리하기를 좋아하지만 운동신경은 심각하게 없다. 뽀롱뽀롱 뽀로로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으로 루피를 메인으로 한 "요리공주 루피"라는 프로그램에서 한식을 소개하기도 했다. 요리를 좋아해서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을 나누어 먹는 것을 좋아한다. 처음에는 뽀로로와 크롱이 장난을 치거나 에디가 민폐를 끼쳐도 화를 내지 않는 캐릭터였지만 후반부에는 화가나서 야수로 변하는 루피도 등장하게 된다. (루피흑화)

에디 : 영리한 발명왕 꼬마여우(1기)
과학자가 꿈인 머리 좋은 꼬마여우로 매번 이것저것 신기한 기계를 발명한다. 에디가 만들어내는 엉뚱한 발명품들은 항상 크고 작은 사건을 일으킨다. 자다가도 영감이 떠오르면 일어나서 메모를 할 정도로 지독한 공돌이. 친구들의 고장난 물건과 집도 고쳐준다. 장난치는 것을 좋아해서 뽀로로와는 크롱 다음으로 많이 싸우는 캐릭터이다. 그리고 지독한 음치 캐릭터라서 친구들이 노래를 불러달라고 부탁했을때 집에서 몰래 연습하는 에피소드가 있다. 뽀롱뽀롱 뽀로로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똑똑박사 에디"에서 수학과 과학을 가르쳐줌. 처음에는 수영을 못 했지만 뽀로로의 도움으로 물 위에 떠있을 수 있게 된다.

로디 : 에디의 조수 로봇(3기3화)
에디가 만든 로봇으로 에디 옆집에 살고 있다. 거의 사람처럼 활동하지만 방수처리가 되어 있지 않아 수영을 못하며 음식을 먹지 못함. 뽀롱뽀롱 뽀로로 마을 친구들이 집을 만들어줌. 위기에 처한 친구들을 도와주거나 친구들이 하기 힘든 일을 대신 해주는 해결사 역할을 한다. 로봇이기 때문에 다른 친구들과 다르다는 것에 실망하기도 하지만 항상 사이좋게 친구들과 어울려 지낸다.

포비 : 듬직한 꼬마 북극곰 (1기)
커다란 덩치만큼 마음도 넓어 친구들이 어려울때 제일 먼저 도와주는 캐릭터. 거대드래곤으로 변신하는 통통이를 제외하면 뽀로로 친구들 중에서 가장 몹집이 크고 힘이 세다. 착하고 자상하고 어른스러운 성격으로 화내는 일이 없다. 주로 뽀로로가 에디나 크롱과 싸우거나 다른 친구들이 싸우면 중재하는 역할을 한다. 화낼만한 일이 생겨도 화를 내지 않고 의기소침해져서 친구들이 알아서 미안하게 만드는 성격. 요리를 좋아하고 특히 생선요리를 잘 만든다. 춤도 잘 춤. 얼음낚시가 취미이며 요리, 낚시, 음악, 미술, 운동 여러분야에 능숙하다.

해리 : 노래하기를 좋아하는 벌새 (2기 7화)
눈치가 없어 친구들을 곤란에 빠뜨리기도 하지만 특유의 밝고 명랑한 분위기로 친구들을 즐겁게 만들어 준다. 여름섬으로 가려다가 길을 잘 못찾아 뽀롱뽀롱 마을까지 표류하다가 포비가 거둬줘서 같이 살게 되었다. 노래를 좋아하지만 소음수준이라 못들어줄 정도이나 본인은 음치인 것을 모른다. 처음 뽀롱뽀롱 섬에 왔을때 노래 때문에 뽀로로 일행이 많이 괴로워함. 4기부터 노래실력이 나아지고 5기부터 지휘에 능숙해짐. 열대지방 출신이라 추위에 약하며 요리를 잘한다.
개굴개굴개구리 노래를 자주 부른다. 성별에 모호했으나 최종일 대표에 의해서 암컷캐릭터로 판정됨. 하지만 주로 턱시도를 입고 영어에서는 He로 지칭된다.

통통이 : 신기한 마법사 용(3기 6화)
마법 지팡이를 이용해 뽀로로와 친구들을 멋진 마법의 세계로 초대하고, 대형 드래곤으로 변신해 하늘을 나는 용. 변신술 소환술 등 마법을 부릴 수 있지만 마법실력이 부족해서 다른친구들을 도우려다가 오히려 사고를 치는 일이 많다. 대형 드래곤으로 변신해서 날아다니지만 착륙은 늘 불안하다. 뽀롱뽀롱 숲과 떨어진 산속 깊은 곳에 살고 있어서 등장 비중은 낮은 편.

삐삐,뽀뽀 : 호기심 많은 외계인 친구들(3기 1화)
뽀뽀가 남자고 삐삐가 여자. 삐삐는 뽀뽀의 쌍둥이 여동생. 국적은 삐뽀별. 활발한 성격의 삐삐와 소심한 성격의 뽀뽀.
우주선 형태로 생긴 외계인이지만 몸통 아래의 둥그런 부분이 길게 늘어나서 손 역할을 한다. 에디의 로켓이 우주까지 솟아 오르는 바람에 격추된 지나가던 외계인 조난자. 처음에는 말을 못했지만 나중에는 점점 의사소통이 가능해진다. 3기 18화에서 우주로 돌아가지만 그 후 에피소드에도 간간히 등장한다. 삐삐는 활기차고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지만 뽀뽀는 내성적이며 소심하다. 둘 다 루피가 만들어준 과자를 좋아한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