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느날 탈모예방에 맥주효모가 좋다는 말을 듣고 그 날 이후로 저희집에서 맥주효모는 빼놓지 않고 꼭 챙기는 약이 되었습니다. 머리카락이 워낙 얇아서 탈모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거든요. 맥주효모를 먹는다고 해서 머리카락이 더 나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예방은 해보자는 차원에서 맥주효모를 챙겨먹게 되었습니다. 벌써 2-3년은 된 것 같아요. 그런데 이 맥주효모에는 탈모예방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진, 항암효과, 피부 개선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맥주효모란 도대체 무엇?
맥주를 만드는데 꼭 필요한 것이 맥주효모입니다. 발효 후의 맥주효모에는 풍부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하는 효모에 따라서 맥주의 맛과 향이 변화하므로 맥주의 특징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발효 후의 맥주효모는 여과되기 때문에 시판되는 맥주에는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즉 맥주를 많이 마신다고 해서 맥주효모를 섭취할 수는 없는 것이지요. 1960년대의 독일의 한 맥주공장에서 맥주효모가 처음 발견되었는데 공기를 통해 퍼진 맥주효모의 영향으로 맥주 공장 직원들의 모발이 유독 풍성하고 피부가 매끈했다고 합니다.
맥주 효모에 함유된 풍부한 영양소
맥주 효모에는 단백질 합성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 B 계열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있습니다.
비타민 B1 / 비타민 B2 / 비타민 B6 / 나이아신 / 엽산 / 칼슘 / 철 / 마그네슘 / 아연 / 식이섬유
맥주 효모의 효과
1. 위장기능 개선
맥주효모는 유산균 등 장내 유익균을 늘리는 작용을 하여 위장의 소화기능을 도와줍니다. 따라서 자주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불량일 겪는 사람이 섭취하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과식, 과음 등으로 위장 트러블을 겪을 때에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2. 변비개선
맥주 효모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을 깨끗하게 하는 작용을 하므로 맥주효모를 섭취함으로써 만성변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장내 환경을 정돈하고 자연스러운 배변을 촉진하는 것도 맥주 효모에 기대할 수 있는 효과 중 하나입니다.
3. 탈모예방
맥주효모에는 필수아미노산이 9종류나 들어있습니다. 이 필수아미노산을 균형있게 섭취함으로써 윤기와 탄력있는 머리카락을 기를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B2는 피지분비를 억제하고 두피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며 비타민 6는 단백질작용을 돕습니다.
4. 풍부한 영양보충
맥주효모는 다양한 영양보충에도 적합합니다. 비타민 B1,B2,B6, 엽산, 비오틴 등 비타민 외에도 풍부한 아미노산과 칼슘, 철, 마그네슘, 망간 등의 미네랄까지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B군은 당이나 지방 등의 영양소를 에너지로 변환해 주기 때문에 충분히 섭취함으로써 활력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미노산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을 형성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필수아미노산이 부족하면 식욕저하, 간질환, 노화촉진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미네랄 중의 하나인 칼슘은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기능이 있으며 마그네슘은 칼슘의 기능을 보조합니다. 철은 그 외에도 적혈구를 만드는 헤모글로빈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맥주 효모가 추천되는 사람
1. 평소 소화불량이 잦은 사람
우선 과식이나 과음으로 소화불량을 자주 겪는 사람들에게 맥주효모가 추천됩니다. 기름진 음식을 먹어서 소화가 잘 안되거나 과도한 음주로 간에서 다 해독하지 못하면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물질이 체내에 남아 숙취나 소화불량의 원인이 됩니다. 자주 소화불량을 겪는 사람이라면 맥주효모를 섭취함으로써 위장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임신 중거나 수유 중인 사람
맥주효모는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사람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태아와 태어난 아기를 위해서도 엄마의 몸에 영양을 잘 챙겨야 하는데요. 일상의 식단만으로 균형있게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럴때 맥주효모를 섭취하면 풍부한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만성변비인 사람
변비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특히 여성이나 고령자에게는 운동부족, 수분부족, 식이섬유 섭취의 부족, 과도한 다이어트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변비가 계속되면 복통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식욕이 저하되거나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평소에 변비가 심한 사람이라면 일상생활에서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를 맥주효모로 섭취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맥주효모 복용시 주의사항
1. 통풍 환자
맥주에는 막걸리나 소주 등 다른 주류에 비하여 약 6배나 많은 퓨린을 함유하고 있어서 통풍 환자가 피해야 할 대표적인 음식으로 꼽히는데요. 맥주효모에도 마찬가지로 퓨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퓨린이 몸 속에서 요산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통풍환자는 맥주효모의 섭취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통풍 환자가 맥주 효모를 먹으면 통풍 증상이 더 심해지고 몸 속 염증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고혈압 우울증 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
맥주효모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티라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티라민은 타이로신이라는 단백질을 이루는 아미노산의 한 종류로 신체에서 혈관을 수축시키거나 확장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티라민은 대부분 체내에서 분해되어 인체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고혈압약이나 우울증약은 티라민 수치를 조절하는 성분이 있어 이를 함께 먹을 시에는 몸 속 티라민 수치 조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맥주효모 복용후기
저희 집에서 비타민C, 유산균과 함께 매일 챙겨먹는 서플리먼트가 바로 맥주효모입니다. 꾸준히 섭취한지 2-3년 정도가 된 것 같아요. 독일 자노닥트 맥주효모를 정기적으로 해외직구해서 먹고 있습니다. 독일이 맥주로도 유명하지만 맥주효모의 효능이 처음 발견된 곳이기도 해서 맥주효모 서플리먼트가 맥주효모 샴푸 등 종류가 많은 것 같아요. 요즘에는 한국에서도 맥주효모 브랜드가 많이 있더라구요. 여에스더나 정우성이 광고하는 뉴트리원 맥주효모 등이 있습니다.
뉴트리원 맥주효모은 프랑스 산 맥주효모 사용하여 6개월분이 39,900원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독일의 자노닥트 맥주효모의 경우에는 해외직구로 약 6개월분을 26,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살 수 있습니다.
자노닥트 맥주효모는 1회 5알을 하루 2-3번 정도 먹도록 권장하고 있는데 알약이 크지 않아서 한번에 5알을 먹는 것이 그렇게 부담스럽지는 않습니다. 냄새만 맡아보면 구수한 향도 나구요.
솔직하게 말해서 맥주효모를 오래 먹었다고 해서 머리가 더 난다는 건 아닙니다. 처음부터 머리가 나는 걸 기대하면서 먹었던 것은 아니구요. 다만 원래 가늘어서 잘 탈락되었던 모발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더 힘이 없어지고 많이 빠지게 될 것을 염려해서 먹기 시작했는데요. 다행히 맥주효모를 먹으면서 탈모가 진행됐다거나 머리카락이 많이 빠졌다거나 하는 일은 없이 잘 보존되고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눈에 띄게 굵어지진 않았지만 머리카락이 더 얇아졌다거나 하는일도 없어요. 머리카락이 더 나길 바란다기 보다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약해지는 두피와 머리카락을 보존하고 탈모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맥주효모는 꾸준히 섭취할 예정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탈모예방을 목적으로 맥주효모를 섭취하기 시작했는데 이렇게 많은 영양분과 효능이 있다는 것을 오늘 처음 알게 되었어요. 플라시보 효과라는 말도 있듯이 챙겨먹는 약의 효능효과를 자세히 알아보고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 イ・ジュノ 】出演ドラマやアルバムの最新情報をチェック!
https://k-hours.com/%e3%82%a4%e3%83%bb%e3%82%b8%e3%83%a5%e3%83%8e/?amp=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