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포켓몬스터 카드 만들기 (부제: 엄마의 눈물과 아이의 행복)

Prunnnn 2022. 10. 5. 14:01
반응형

저희딸이 본적도 없는 포켓몬에 빠져 요즘 열심히 포켓몬 마스크를 하고 다니며 같은 마스크를 하고 있는 언니오빠들을 만나면 수줍게 내적친목을 쌓고 있다는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죠. 요즘 또 포켓몬 게임이 엄청 인기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언제쩍 포켓몬인가 했는데. 무려 1999년이 오리지널이더라고요. 그러니까 20년도 더 전에 나온 세기말 애니메이션을 가지고 21세기에 태어난 Z세대 아이들이 이토록 열광하고 있다는 것이죠. 그런데 이런 한가지 소재를 가지고 지치지도 않고 계속 우려먹으면서 돈을 벌고 있는 일본 애니산업계도 정말 대단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1세대, 2세대... 7세대에 이르기까지 애니메이션에 그치지 않고 영화, 게임, 굿즈(포켓몬 빵 포함^^^) 등등 포켓몬 유니버스를 지치지도 않고 확장시키고 있네요. 하핳 지치는 건 우리뿐...

 

그런데 유플러스 티븨 아이들나라에 포켓몬스터 애니가 있어서 봤더니 전체관람가네요. 어떻게든 언니가 되야 볼 수 있다고 회유해보려고 했는데요. 몬스터들끼리 치고박고 싸우는 것으로 아는데 전체관람가라니 조금 의외였어요. 99년도 기준인가요???! 곧 저희집에서도 포켓몬을 다 봐야할지도 모르겠어요^^^

 

그리고 요즘에 저희집 딸은 포켓몬 노래에 꽂혔는데요. 이 주제가를 한번에 몇시간씩 듣어요. 내 귀... ㅋㅋㅋㅋ 잘 알지도 못하는 가사를 열심히 따라부르는 그 모습이 또 귀여워서 저는 포켓몬 카드를 만들고 있네요?! 맞아~ 하고 따라부르는 부분이 킬링포인트. 

 

포켓몬을 본적이 없어서 어떤 몬스터들이 있는지는 잘 모르는 딸이 포켓몬 마스크 박스에 있는 몬스터와 포켓몬 주제가에 나오는 몬스터들 이름을 유심히 보고 들으면서 질문을 열심히 한답니다. 그런데 저는 포켓몬을 본적이 없어서 답변은 아빠 담당이에요. 저는 세일러문이랑 웨딩피치만 열심히 봤거든요??? 세일러문은 왜 7세대 안나오는거죠. 지금봐도 촌스럽지 않던데요!

 

어쨌든 4살의 암기력에 도움이 될까해서 포켓몬 카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포켓몬 사진은 주로 핀터레스트와 구글에서 주웠습니다. 보니까 몬스터 영어 이름과 한글이름이 매칭이 전혀 안되더라구요. 한글이름이 더 입에 착착 붙는 느낌이에요. 아직 한글도 못 읽지만 언젠가 읽게될 알파벳에 조금 익숙해졌으면 하는 마음에 영어 이름도 추가해서 작성해봤습니다.

 

포켓몬스터 카드만들기
포켓몬스터 카드만들기
포켓몬스터 카드만들기
포켓몬스터 카드만들기
포켓몬스터 카드만들기
포켓몬스터 카드만들기
포켓몬스터 카드만들기
포켓몬스터 카드만들기
포켓몬스터 카드만들기
포켓몬스터 카드만들기

 

오늘도 여기에서 발휘되는 회사에서 배운 문서작성능력. 그리고 한장한장 프린트해서 오리고 또 한장한장 코팅하고 또 오려서 딸래미 손에 쥐어주는 엄마력. 그래도 열심히 포켓몬 카드를 들고 다니고 자전거도 태워주면서(?) 좋아하는 딸을 보니 저도 좋네요. 이래서 또 이 고생을 잊고 또 프린트를 하게 되나 봅니다. 

 

열심히 만들어본 포켓몬 카드만들기 파일 첨부할께요 - ★

첨부파일에는 더 많은 포켓몬스터 카드들이 있습니다.

빈 카드도 있으니 엄마아빠들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을 넣어서 만들어주셔도 될 것 같아요 ㅎ

 

포켓몬스터 카드.show
1.11MB

 

포켓몬 카드 만들기
포켓몬 카드 그리고 엄마의 피땀눈물..

 

문제의 포켓몬스터 주제가 가사

피카츄 라이츄 파이리 꼬부기 버터플 야도란 피죤투 또가스 

서로 생긴 모습은 달라도 우리는 모두 친구 (맞아)

산에서 들에서 때리고 뒹굴고 사막에서 정글에서 울다가 웃다가 

서로 만나기까지 힘들었어도 우리는 모두 친구(피카피카)

내가 원하는걸 너도 원하고 마주잡은 두손에 맹세해

힘을내봐 그래 힘을내봐 용기를내봐 그래 용기를 내봐

피카피카피카츄 피카피카피카츄 아름다운 우리추억 기억해

피카피카피카츄 피카피카피카츄 너와나 꿈을 위해

피카피카피카츄 피카피카피카츄 따뜻한 햇살 밝은 세상

피카피카피카츄 피카피카피카츄 우리모두 꿈을 위해

 

피카츄 라이츄 파이리 꼬부기 잠만보 리자몽 질퍽이 탕구리 

서로가진 생각은 달라도 우리는 모두 친구 (맞아)

재밌는얘기도 신나는 놀이도 짜증나고 싫증나고 울고싶은 일도

서로 나누어주고 위로해주는 우리는 모두 친구 (피카피카)

내가원하는걸 너도 원하고 마주잡은 두손에 맹세해

힘을내봐 그래 힘을내봐 용기를내봐 그래 용기를 내봐

피카피카피카츄 피카피카피카츄 서로위해 예쁜마음 기억해

피카피카피카츄 피카피카피카츄 너와나 꿈을 위해

피카피카피카츄 피카피카피카츄 신나는 여행 멋친 친구들

피카피카피카츄 피카피카피카츄 우리모두 꿈을 위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