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에 남편에게 받고싶은 선물이 뭔지 물어봤더니 LG스탠바이미를 얘기하더라구요. 저는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라 도대체 LG스탠바이미가 뭔가 검색해봤더니 요즘 엄청 화제가 되고있는 가전이었습니다. 바퀴가 달린 이동식 프라이빗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TV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니 도대체 집안에서 얼마나 프라이빗하게 TV를 볼려고...? 이걸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며 정보를 찾아봅니다.

 

 

LG스탠바이미

"이동식 프라이빗 스크린"이란 타이틀로 2021년 7월 21일 출시되어 LG전자 공식홈을 비롯한 쿠팡, SSG닷컴, 오늘의 집 등 온라인몰에서 준비된 모든 물량이 품절되는 사태를 일으켰습니다. 출시 이후 몇차례 더 온라인 판매를 진행했지만 준비된 수량이 모두 동날만큼 매진사례가 이어지고 있는 화제의 가전입니다. (이 제품은 온라인판매 전용 상품으로 현재는 오프라인에서는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앞으로 상시판매로 전환될 시 태세전환이 있을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사람들이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새롭게 떠오른 산업들이 있죠. 스마트폰이나 PC로 온라인상에서 친구들을 만나서 같이 놀고 게임도 하는 로블록스 등의 메타버스 산업, 집안에서 전세계의 드라마와 영화를 클릭 한번으로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플랫폼인 넷플릭스로 대표되는 OTT 서비스 등이 있는 것 같아요. 또한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거나 재택근무를 해야하는 사례들도 많아졌습니다.

 

이렇게 사람들이 집안에서 보내야하는 시간이 길어진 코로나 사태와 스마트폰과는 떨어질 수 없는 MZ세대의 니즈에 맞춰 나만의 공간에서 프라이빗하게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LG에서 새롭게 출시한 제품입니다. LG의 감이 맞아 떨어졌는지 매진행렬이 이어지고 있어 LG에서는 상시판매를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LG스탠바이미 사양

- 화면 : 27인치 

- 무게(스탠드포함): 17.5kg

- 높이조절: 1,265mm~1,065mm(가로화면 기준)

- 각도조절 : 로테이팅 시계 방향:90˚, 반시계방향:90˚ / 틸딩-전:25˚, 후:25˚ / 스위블-좌:65˚,우:65˚ (※화면 세로전환 가능)

 

해상도 FHD가 아쉽다는 의견도 있던데 27인치이기 때문에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아요.  

 

LG스탠바이미 특장점

1. 터치스크린 

LG스탠바이미 전용 리모컨 조작과 함께 터치스크린 조작이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밀어서 화면을 바꾸는 스와이프 방식의 조작도 가능합니다. 

 

2. TV시청

기존 LG TV와 동일한 webOS6.0을 탑재하고 있어 wifi상태에서는 무료채널 제공서비스인 LG채널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기준 총 144개의 채널과 LG TV에서 이용가능한 콘텐츠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무선사용 가능

배터리 내장으로 전원 연결없이 최대 3시간까지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이동식 

스탠드에는 5개의 무빙휠이 달려 있어 침실, 부엌, 서재, 욕실 등 어디서든 시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높이조절 및 각도조절이 가능해서 소파나 침대, 책상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TV나 모니터는 가로로만 시청이 가능했지만 LG스탠바이미는 가로는 물론 세로, 비스듬한 각도로도 조절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 연결시에도 화면보기가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5. 셰어링 및 미러링 기능

근거리무선통신(NFC)기술로 안드로이드 기반 최신 스마트폰과 셰어링이 가능합니다. (현재 아이폰은 불가능하지만 기능추가를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또 미러링 기능이 있어서 화면뒤쪽에 스마트폰 거치대에 부착하면 간단하게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을 이용해서 영상통화, 라이브방송 시청등이 가능합니다.

 

6. 디자인

화면 뒷면이 패브릭으로 마감되어 있어서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디자인상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최고상에 해당하는 금상(Gold)을 수상하기도 했고 ‘iF 디자인 어워드 2021’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올해 열린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한 제품입니다. 

 

 

이런 활용이 가능합니다.

1. 유튜브나 동영상을 보면서 요가나 홈트를 할 때에도 장소제약없이 운동할 수 있습니다.

2. 블로그나 유튜브 동영상 레시피를 보면서 부엌에서 요리를 해야할 때

3. 멀리 떨어진 가족과 영상통화할때 더 큰 화면으로 어디서든 집안을 옮겨다니며 영상통화가 가능합니다.

4. 아이들의 온라인 수업시

5. 회사 재택근무로 영상회의를 할때

6. 가족과의 영화감상 시간 테라스나 옥상에서도 캠핑느낌으로 영화시청이 가능합니다.

7. 혼자 욕조에서 반신욕을 하면서 간단하게 드라마 한편 보고 싶을때 

8. 가족들간의 리모컨 쟁탈전이 일어났다면 한 사람에게는 LG스탠바이미를 들려주세요.

 

혹시 중요한 축구경기가 있는 날이라면 가족들과 떨어져 다른 방에서 조용히 맥주라도 한잔 마시며 소소하게 파이팅 외치면서 축구경기 본다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 남편은 야구시청용입니다만 배터리가 최대 3시간이라니 무선으로는 힘들겠어요...?

 

 

LG 스탠바이미 가격

원래 LG스탠바이미 출고가는 109만원입니다. SSG닷컴에서 할인가격으로 90만원대에 판매한 적도 있었다고 해요. 그런데.. 지금은 LG전자 온라인 브랜드숍에서 일시품절 상태입니다. 추후 판매는 판매일정을 미리 공지한 후에 재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지금은 돈이 있어도 못사는 상태라는 걸까요?!

 

인터넷에 찾아보면 중고가격이 120만원대에 형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마저도 산다는 사람이 줄을 서있습니다. 전문 리셀러들도 있는 것 같은데 이런 경우에는.. 170만원에도 판매하고 있어요. 

 

 

그러니까 지금은 살지말지를 고민할 때가 아니라 살 수 있어도 못사는 상태라는 겁니다. 웃돈을 주고 산다면 가능하겠지만 웃돈을 어느범위까지 지불가능할지는 고민이 필요하겠습니다. 지금 LG전자에서는 구입은 힘들지만 직접 체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더현대 서울점과 롯데백화점 강남점을 포함, 강서본점, 금천본점, 봉천점, 불광본점, 쌍문본점, 서초본점, 인천 부평구청점, 경기 일산본점, 부산 사상본점 등 전국 11개 LG 베스트숍에서 ‘LG 스탠바이미 진열존’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구입이 고민된다면 한번쯤 방문해서 체험 후 결정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스마트폰은 이미 현대인들의 필수품이 되어버렸습니다. 스마트폰과 거치대의 형태는 참 다양하게 나와있었죠. 그런데 혼자 앉아서 혹은 누워서 스마트폰을 할때 자세가 불편해서 목이나 어깨가 아팠던 경험은 다 있었을 것 같아요. 거치대를 쓰면 화면이 멀거나 작게 느껴지기도 하고 작은 화면을 오래보고 있으면 눈이 피로하기도 하지요. 생각해보면 스마트폰과 거치대의 간단한 조합을 모니터와 스탠드의 형태로 확장하여 LG스탠바이미라는 제품을 세상에 출시한 LG전자는 단순한 생각의 전환으로 획기적인 제품을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기존 27인치 모니터가 40~50만원대라고 하는데요. 같은 27인치 모니터이지만 스탠드의 형태로 디자인을 발전시켜 100만원대에 제품을 출시하고 있지만 없어서 못사는 제품이 되었으니까요. LG전자에서는 스탠바이미 제품의 상시판매와 더불어 세계시장 진출까지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LG전자의 성공으로 유사한 제품들이 많이 나올 것 같은 느낌이에요. 이렇게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와서 소비자들의 생활이 더 편해진다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